제조현장의 스마트화는 이제 할지 말지를 고민할 수 있는 단계를 넘어서,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를 심각하게 고민해야 하는 상황이 됐다. 그러나, 국내외를 막론하고 스마트화된 제조현장, 이른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성공사례는 손에 꼽히는 정도이기 때문..
고객의 요구가 다양해지면서 소품종 대량생산 체계에서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전환된 지 이미 오래다. 기술 설비도 이러한 트렌트에 맞게 변화되고 있다.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창원 CECO에서 개최되는 ‘2018 국제기계박람회(KIMEX 2018)..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자동화의 물결이 일고 있다. 자동화의 핵심은 기계의 정밀화로, 기계 속에 들어가는 다양한 부품들의 중요성은 앞으로도 더욱 커질 전망이다.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창원 CECO에서 개최되는 ‘2018 국제기계박람회(KI..
제조현장에서 공작기계는 ‘MOTHER MACHINE’으로 불리고 있다. ‘기계의 어머니’라는 표현에 걸맞게 기계를 생산하는 기계인 공작기계는 다른 장비들과는 비교하기 힘들 정도로 큰 몸집과 그에 걸맞는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이에, 전세계적으로도 ..
제조현장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장비들은 그 종류만큼이나 각양각색의 기능들이 장착돼 있다. 그러나, 장비에 포함돼 있는 기능 중 일부는 자주 쓰이지만 어떤 기능들은 전혀 사용되지 않아 장비를 사용하는 업체에서는 애물단지처럼 취급되는 경우도 어렵지 않게 ..
홈 > 전시회뉴스